재채기를 자주해요 본질적 원인

재채기를 자주 해요. 본질적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재채기 같은 경우에는 구강과 비강에 세균이 침투하게 되어 자극이 가게 되면 재채기로 세균을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하거나 많이 하는 경우에는 세균 문제가 아니라 후비루 문제일 가능성이 높지요. 요즘 미용상 코털을 제모하거나 짧게 깎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해선 안 되는 행동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코털이 건조한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여주곤 하는데, 코 점막이 건조해지면 점액이 그만큼 많이 생성됩니다.

많이 생성된 점액은 초과하여 부비동 혹은 구강과 비강의 통로에 진입하게 되지요. 이때 너무 많은 점액이 오히려 통로를 자극하여 생기는 것이 바로 재채기입니다.

즉 이것을 우리는 후비루라고도 불리곤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우선 병원을 먼저 방문하신 다음에 전체적인 검사를 받으신 후에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재채기 덜 하는 관리법은 간단합니다. 구강과 비강의 습도를 올려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대표적인 사용도구로는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일상을 보내시면 몰라보게 기관지와 재채기가 좋아지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이번기회에 기관지 혹은 비강과 구강 관리 잘 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등산동호회 여자 추천하지 않는 이유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테스트 하는 방법

화장실 배수구 막힘 다이소 구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