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밀크 여드름 단점 올바른 사용법 총정리
클렌징 밀크로 여드름을 제거하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이것을 사용하시려면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 원인부터 아셔야 합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건조해서, 너무 유분이 많아서입니다. 그래서 유수분이 가장 중요한 것인데요. 일단 지성과 복합성은 유수분을 맞출 수 없는 피부 타입이라는 것을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유수분을 맞춘다? 그건 건성 피부에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건성 피부는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유분이 없으니까 말이지요. 결국 처음 기초 라인 바를 때 유수분만 잘 맞춰주고 출근하면 그냥 하루 종일 유수분 그대로 유지된 채 활동이 가능합니다.
반면 지성 피부인 경우에는 클렌징이나 세안으로 싹 유분을 날린 상태에서 스킨과 로션 영양크림 발라서 유수분을 맞췄다 칩니다.
근데 한 시간 혹은 두 시간 지나면 슬슬 얼굴이 간지럽기 시작합니다. 유수분 중간 정도에서 밑에서 올라오는 유분이 더해져 유분과다로 이어지게 되지요. 열은 배출되어야 하는데 기름막 때문에 배출은 안되고 그래서 간지럽고 따갑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본인의 피부 타입이 무엇인지 일단 아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클렌징 밀크를 바르셔야 효과를 바라볼 수 있는데요.
클렌징 밀크 바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건성 피부는 딱 촉촉하게만 발라주시고, 지성 복합성 피부는 새끼손톱 있지요? 손톱 손톱의 절반만큼 짜서 아주 얇게 전체적으로 발라주시기 바랍니다.
복합성은 t존 라인에만 바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러면 조금 건조하실 텐데요. 네 맞습니다. 살짝 건조하다? 생각이 들 때가 가장 적절합니다. 어차피 밖에 나가서 활동하게 되면 퇴근할 때 되면 알아서 유수분이 맞춰져 있으니까 말이지요.
그러나 극지성이신 분들은 그냥 안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의 클렌징밀크 여드름 단점과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오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