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성 샴푸 탈모 효과 및 단점 총정리
약산성은 지성 두피가 사용하셔야 된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약산성은 건성 두피가 사용하기 좋으며, 지성 두피인 경우에는 하루에 2번, 건성은 하루에 1번이 가장 적당 합니다.
일단 탈모 샴푸로 많이 나오는 약산성 샴푸가 왜 좋냐면 샴푸에 들어가 있는 머리카락을 윤기 나게 해 주고 부드럽게 해주는 컨디셔닝 성분이 안 들어가 있습니다.
일단 컨디셔닝 자체가 유분이므로 건성 두피에는 좋을 순 있지만, 지성두피처럼 유분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지루성 두피염까지 생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래서 탈모가 오신 분들이 처음에 가장 먼저 하는 액션이 사용하던 샴푸부터 바꾸는 것이 이러한 이유기도 합니다.
정말로 쉽게 풀어서 말씀드리자면 지성 두피 기름이 너무 많아 두피가 쉽게 간지러워지고 그러신 분이라면 그냥 비누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무튼 필자는 탈모샴푸를 5년 이상 사용을 해보았고 정말 많은 효과를 바라보았습니다. 일단 모근이 정말 강해졌습니다.
머리카락 굵기는 유전적인 부분이라서 쉽게 두꺼워지는 않지만 확실히 모근 자체는 정말로 강해졌더군요. 이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감이 컸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조금 일반 샴푸보다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멘톨 성분이 두피의 청량함 효과를 보여주곤 하는데, 가끔 멘톨 성분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래서 탈모 샴푸를 사용하시기 전에는 피부과에 가셔서 두피검사와 두피타입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신 후에 그 부분에 맞게 용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약산성 탈모 샴푸를 사용하면서 효과와 단점 그리고 후기에 대해서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