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타공 복구 비용 정수기 포함

요즘 정수기나 식기세척기를 위해서 싱크대 타공을 많이 하곤 하는데 임대인 허락도 없이 임차인이 업자 불러서 마음대로 타공 하는 경우가 허다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싱크대 타공 복구 비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싱크대 타공 복구는 비용이 조금 들어가더라도 조금 비싸고 경력이 있는데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냥 저가의 업체에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실리콘 뿌리는 실력도 없을뿐더러 오히려 그 사이에 곰팡이가 생성되어 싱크대 주변으로 퍼질 수도 있으니까 말이지요.

싱크대 타공 복구 비용은 최소는 5만 원에서 많게는 10만 원 이상인 곳도 많습니다. 인건비가 많이 올랐습니다. 요즘 인테리어나 보수 요청하실 때 " 가격이 왜 이렇게 많이 올랐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자제 비용은 거의 오르지 않았는데, 최저임금이 급격하게 올라버려서 인건비로 들어가는 비용이 많이 비싸졌습니다. 그래서 어중간한 업체에서 진행하느니 여러 업체 견적 받고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냥 실리콘으로 사용하는 업체가 있고, 어느 정도 실리콘의 색을 조색하여 싱크대 재질과 비슷한 색으로 씌우는 작업도 있습니다. 전자인 경우에는 기본가격이고 후자인 경우에는 조금 더 비쌉니다.

그래서 전월세 계약하실 때 계약서에 타공 작업 시에 임대인에게 허락을 받고 진행할 것을 특약에 참고하여 주시면 이러한 보수 비용을 아낄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등산동호회 여자 추천하지 않는 이유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테스트 하는 방법

화장실 배수구 막힘 다이소 구매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