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오일 무좀 효능 없는 이유
티트리 오일이 무좀과 습진에 효과 있다고 믿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왜냐하면 여드름 압출하고 나서 티트리오일하면 소독효과를 보여줘서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신 것 같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잘못된 정보입니다. 습진 및 무좀균은 그냥 일반 세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재발성이 강한 균들은 정말로 강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하여 제거를 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도 그냥 일반 습진인지, 아니면 무좀인지, 그게 아니면 둘 다 있는지에 대해서 병원 가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전문의 판단하에 질환을 들으셔야 합니다.
그냥 대출 인터넷 카더라 정보 참고하시면서 이 연고 바르고 저 연고 바르고 티트리 오일 바르고 등등하시면 점점 내성이 생겨서 나중에는 치료 한번 하는데 정말로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무좀은 한 번에 제거를 해야 재발을 안 하며, 괜히 어중간하게 이것저것 시도해 보며 진행하였다가 점점 균의 내성이 강해지게 된다면 치료 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치료를 아주 못하는 것은 아니고 단지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뿐이지요. 그러하오니 현재 무좀을 앓고 계신 분들은 오늘의 정보 잘 참고하셔서 치료 부분에 대한 방향성을 올바르게 설정하여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