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정수기 한컵 용량 및 냉수 안나옴 총정리
쿠쿠 정수기 한 컵 용량은 평균 250ml이며, 만약에 냉수가 갑자기 안 나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수기가 안되면 a/s 센터에 전화하는 게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전화를 해서 설명을 해야 하는데 언제, 어떻게, 어떤 상황인지 설명을 안 해주면 상담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면 해당 증상에 대한 장애증상 파악이 늦어지므로 빠른 조치를 받기가 힘들겠지요. 처음에 필자가 문의하였을 때는 정리가 안된 채로 설명을 드려서 조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심각하게 생각했는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된 부분도 있고 말이지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동결되거나 센서오류나 필터 막힘 증상으로 생기곤 하는데,
필자인 경우에는 동결된 부분으로 전원 코드를 뽑고 실내 온도를 끌어올린 다음 3~5시간 뒤에 전원 코드를 뽑고 사용하니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기적인 결함보다는 필자의 관리 부족으로 생긴 문제였지요.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증상이 생기진 않지만, 빌라 같이 단열이 안 되는 집인 경우에는 하부장 라인이 얼어버리면 정수기 물도 안 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벽에 붙은 수관이나, 하부장 라인이나 똑같이 얼어버리면 정수기 물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수기 코드 뽑으신 후에 정수기에 남아 있는 물을 제거하여 주고 드라이기로 하부장과 직수관 부분을 조사하여 녹여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