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온몸에 붉은 반점 대처법
갑자기 온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경우에는 홍반 혹은 습진 그리고 다른 기타 질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일 수도 있고요. 이런 경우에는 곧장 병원에 방문하셔서 무슨 증상인지 전문의에게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병원은 되도록이면 다섯 군데 정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기기 엑스레이 찍듯이 질환이 이겁니다. 이렇게 판단하는 부분보다는 경험하에 판단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다른 전문의 의견도 들어보아야 합니다.
다섯 군데 가보신 후에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유추되는 질환 위주로 치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습진이라고 해서 습진약 사서 발랐는데 아무 효과도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다른 병원 가니 습진에 무좀균도 있어서 무좀균 때문에 효과가 없던 거였습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로 섞인 연고 처방받고 일주일 발랐더니 나았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습진약만 발랐을 때는 1년 동안 습진을 달고 살았었네요. 피부 질환이라는 것이 한번 잘못된 방향으로 판단되어 치료가 시작되게 되면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피부가 얇아지게 되며 복구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질환을 확인 후에 전문의에게 처방받으시고 치료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