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정수기 단점 셀프설치 장점 및 필터 교체 안하면?
오늘은 비스포크 정수기 셀프 설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필터 교체를 안 하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이유를 위해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일단 셀프설치는 단점이 더 많은 작업이 많습니다. 정수기는 렌털로 구매하시는 것이 정답이라고 보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셀프 설치 시에 싱크대 타공을 해야 하는데, 이것을 무타공으로 해야 할지 타공을 하더라도 티 안 나게 해야 하는데 그냥 무턱대고 뚫어버리게 되면 자기 집이 아닌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이사 갈 때 물어주셔야 합니다.
위치 잘 못 잡아서 타공 하게 되면 전월세 계약 끝나고 이사 갈 때 다른 임차인이 정수기를 설치할 때 타공의 위치 변경이 불가능하며 정수기의 위치를 한정적으로 설치할 수밖에 없는 사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임대인 분들은 임차인이 타공하고 나면 그것을 타공복구로 막아 버리곤 하는데, 그것도 실리콘으로 막는 거라서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타공 하실 때 전문가에게 문의하고 모든 정수기가 호환되는 타공 위치를 설정하여 타공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는 필터 교체입니다.
필터 교체를 안 하면 그냥 생수 사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정수기는 필터를 교체해야 그 효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라서, 렌털로 구매를 하셔서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정수기 필터 교체 직원분이 필터를 관리해 줘야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정수기 직종에 일을 하신 분이시라면 셀프로 하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인이시라면 그냥 렌털 계약해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셀프 설치 한다고 비용을 아낄 수 있어서 좋아할 수는 있습니다. 그게 장점이기도 하고요. 그러나 유지관리 부분에 있어서 총합적인 비용으로 합산하여 바라보자면 시간과 비용의 소모는 셀프 설치가 더 많으므로 렌털이 답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